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

컨텐츠 정보

본문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

싸다파일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
空の青さを知る人よ , Her Blue Sky , 2019
판타지, 멜로/로맨스, 애니메이션 일본 107분
2022 .03.16 개봉
[국내] 12세 관람가
감독 : 나가이 타츠유키
출연 : 요시자와 료(카노무라 신노스케/ 신노 목소리), 요시오카 리호(아이오이 아카네 목소리), 마츠다이라 켄(니토베 단키치 목소리)

movie_image.jpg?type=m665_443_2

“후회하지 않기 위해, 다시 널 만나러 왔어”
산으로 둘러 싸인 시골 마을,
그곳엔 꿈을 위해 쉼 없이 달려가는
자매 ‘아오이’, ‘아카네’ 그리고 ‘신노’가 있었다.

‘신노’는 함께 도쿄 상경을 약속했던 ‘아카네’를 찾아갔지만,
‘아카네’는 혼자 남을 동생 ‘아오이’로 인해 꿈을 접는다.

13년 후, 고등학생이 된 ‘아오이’는 언니에 대한 죄책감과
자신의 꿈 사이에서 방황하고 두 사람의 관계는 점점 멀어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 앞에 다시는 만날 수 없을 것 같았던 ‘그’가
전혀 다른 모습의 두 사람이 되어 동시에 나타나게 되는데…

“어째서 내게 다시 찾아온 거야?”

과거와 현재를 잇는, 신비로운 두 번째 첫사랑이 시작된다!

ABOUT MOVIE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청춘 감성의 대가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캐릭터 디자인·총작화감독 타나카 마사요시의 눈부신 만남!
재패니메이션 최강 드림팀이 선사할 기적 같은 판타지 로맨스!!

10대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정서를 뛰어난 연출력으로 그려낸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는 만화와 소설 원작, TV 시리즈의 극장판이 아닌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는 이례적으로 일본 개봉 당시 흥행 수입 10억 엔을 달성하며 큰 성공을 거뒀다. 이후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는 실사 영화 제작까지 이어졌다. 국내에서도 금손 작화로 명성을 얻으며 많은 팬층을 보유한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은 일찍이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로 일본뿐 아니라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2011년 후지TV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이 극장판으로 제작되며 꼭 봐야 할 작품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만의 그림체와 독보적인 감성을 알렸다. 그리고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를 통해 감성 판타지 애니메이션의 거장인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은 이전에 보여준 적 없던 새로운 스토리와 더욱 탄탄해진 작화를 선보인다.

여기에 <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 등에서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 온 베테랑 애니메이터 타나카 마사요시가 합세했다. 지난 2017년 개봉한 <너의 이름은.>은 국내 관객 379만 명이라는 경이로운 성공을 거두며 역대 국내 개봉 일본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했으며, 2019년 개봉작인 <날씨의 아이> 역시 또 한 번 역대급 작화로 환상적인 ‘신카이 월드’를 선사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두 작품 모두 실사를 방불케 하는 섬세하고도 감성적인 영상미로 시각적인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바, 이 두 작품에 모두 참여한 타나카 마사요시의 합세는 더욱더 애니메이션 팬들의 관심을 모은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총작화 감독으로 참여, 특유의 정교한 그림체뿐만 아니라, 우리가 지나온 청춘의 다양한 모습들을 고스란히 반영한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ABOUT MOVIE

제43회 일본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우수 작품상 수상!
과거와 현재를 잇는 두 번째 첫사랑의 시작!
우리 청춘만큼이나, 눈부시게 푸르른 판타지 로맨스 탄생!

2016년 제39회 일본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우수 작품상을 수상받은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를 이어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의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는 다시 한번 2020년 제43회 일본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우수 작품상을 받았다. 매년 무수히 많은 애니메이션들이 쏟아져 나오는 일본에서 아카데미 우수 작품상은 오직 5개의 작품에만 수여되는 상이기에,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의 일본 아카데미 수상은 작품의 높은 퀄리티를 그대로 방증하는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영화 개봉 직후 유명 매체들은 “우리 모두의 어린 날을 위로하는 마법 같은 영화” (Slashfilm), “그 시절을 보내온 모두가 공감할 작품” (Real Sound)등의 압도적인 극찬을 쏟아내 국내 관객들의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그동안 ‘첫사랑’은 많은 로맨스 영화에서 사용된 단골 소재이다. 하지만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의 첫사랑이 다른 작품과 차별화되는 이유는 바로 두 번째 첫사랑이라는 점이다. 학창 시절 이루어지지 않았던 첫사랑이 13년의 세월이 흘러 나타남과 동시에 과거의 시간을 뛰어넘어 어린 시절 처음 사랑했던 모습 그대로 첫사랑이 같은 시간에 존재함으로 벌어지는 이색적인 내용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동시에 사춘기 소녀 ‘아오이’의 서투른 로맨스를 통해 우리 모두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첫사랑의 풋풋한 기억을 소환해낸다.


ABOUT MOVIE

<은혼><도쿄 리벤저스> 지금 가장 핫한 일본 대세 배우 요시자와 료부터
요시오카 리호, 와카야마 시온, 마츠다이라 켄까지
일본 대표 명품 배우진이 총출동한 초호화 성우 라인업 완성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세 배우 요시자와 료가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를 통해 성공적인 성우 데뷔를 했다. 요시자와 료는 실사 영화 <은혼> 시리즈를 비롯해 <킹덤>, <도쿄 리벤저스> 등의 작품을 연이어 흥행시켜 연기력을 인정받았으며, 출중한 외모와 함께 국내 팬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뮤지션이 되기 위해 고향을 떠난 뒤 13년 만에 다시 돌아온 ‘신노스케’와 어린 시절 풋풋한 첫사랑의 기억을 품고 과거에서 날아온 ‘신노’, 서로 다른 2가지 매력을 가진 1인 2역의 첫사랑 캐릭터를 동시에 소화해 내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오이’의 언니 ‘아카네’역을 맡은 요시오카 리호는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작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시작으로 [기묘한 이야기] 등 다수의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명품 배우다. 제43회 일본 아카데미상 신인상을 수상한 그녀가 보여줄 ‘아카네’ 역은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과 함께 꿈과 사랑을 뒤로한 채 동생을 돌보며 꿋꿋이 살아가는 역할이다. 이뿐만 아니라, [RED GAREN]와 많은 작품에서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성우 와카야마 시온이 사춘기 소녀 ‘아오이’역을 맡았다. 시온은 미숙하고 서투른 10대의 사랑에 대한 감정선을 완벽하게 표현해 내어 영화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여기에 일본 거물급 원로 배우 마츠다리아 켄이 가수 ‘니토베 단키치’역을 맡아 영화 속 캐릭터의 특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목소리 연기를 선보이며 이야기에 웃음과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ABOUT MOVIE

日 MZ세대 대표 아이콘 아티스트 아이묭의 OST 참여!
독보적 감성과 유니크한 음색으로 영화 속 감성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일본의 아이유’라 불리며 대표적인 MZ세대 아이콘으로 손꼽히는 아티스트 아이묭은 2021년 닛케이 음악인 파워랭킹에서 4위를 차지하며 여성 솔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여 목소리를 알렸다. 아이묭은 작사와 작곡을 모두 출중하게 완성하는 싱어송라이터로 록 장르 안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구사한다. 중성적 매력과 솔직한 가사로 큰 사랑을 받으며 ‘메리골드’, ‘너는 록을 듣지 않아’, ‘사랑을 전하고 싶다던가’ 등의 대표곡으로 주목받았다.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 162만 명을 기록하며 음악 외에도 다재다능함으로 승승장구 중인 아이묭은 “‘신노’나 ‘아오이’처럼 음악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나 청춘의 아련한 아픔 같은 것이 나에게도 있었구나, 작품과 어우러지면서도 저 다운 멋진 곡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라고 OST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렇듯 청춘의 시간을 고스란히 담은 OST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 ‘접시꽃’은 아이묭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통해 첫사랑의 살랑이는 감정을 떠올리게 하며 듣는 이를 귀호강 시켜준다.


PRODUCTION NOTE

현재 가장 핫한 배우 요시자와 료 X 요시오카 리호 X 와카야마 시온
대세 배우들의 뛰어난 목소리 연기의 비결은 바로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의 섬세한 디렉팅!

현재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요시자와 료, 요시오카 리호, 와카야마 시온까지 연예계 대세 3인이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 성우진으로 총출동해 화제다.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의 이전 작품을 즐겨 보던 팬 중 하나였던 배우 요시자와 료는 일본에서 잘생긴 얼굴만큼 뛰어난 연기로 여심을 저격한 훈남 배우. 이 작품을 통해 첫 성우 연기에 도전하여 다시 한번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에서 요시자와 료는 유명 뮤지션이 되기를 꿈꾸는 고등학생과 다른 가수의 백뮤지션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성인을 동시에 연기해야 하는 1인 2역으로, 기성 성우들도 쉽사리 해내지 못하는 난이도가 높은 역할을 해냈다. 이렇게 그가 성우 데뷔작으로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든든하게 디렉팅을 해주는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 때문이었다. 요시자와 료는 “성우 일에 대해서는 대본을 읽는 법조차 모르는 생초보지만 감독님을 믿으며 지금까지의 연기와는 전혀 다른 시점에서 역할을 만들어가는 시간은 매우 도전적이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재미있는 스토리, 신비한 사랑, 자매의 케미스트리를 꼭 기대해 달라는 말을 덧붙였다. 요시자와 료는 첫 도전이라는 사실이 무색하게 캐릭터에 완벽하게 이입하여 목소리를 구현해냈다.

요시오카 리호 역시 “나가이 감독님의 작품을 정말 엄청 좋아합니다. 언젠가 나가이 감독님이 만드는 세계 속에서 저도 함께 지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아카네’ 역에 캐스팅되었을 때는 정말 기뻤습니다. 후시 녹음 때, 성우 일은 그다지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커서 긴장했었지만 감독님께서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의 세계관으로 이끌어 주셨습니다.”라는 말로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의 연출력에 대해 감탄을 표했다. 또한 와카야마 시온은 “저의 부족한 부분은 나가이 감독님을 비롯해 스태프 여러분, 그리고 함께 출연하시는 여러분들이 이끌어 주셔서 ‘아오이’ 역을 해낼 수 있었습니다.”라며 여러 스태프와 감독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PRODUCTION NOTE

MZ세대가 주목하는 가수 ‘아이묭’의 감성을 저격한 각본!
청춘의 아련함을 고스란히 담은 독보적인 MUSIC ♪

일본 오리콘 차트를 주름 잡는 아티스트 아이묭이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에 직접 작사, 작곡한 주제곡으로 참여하게 된 이유는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등의 청춘 감성 애니메이션으로 정평이 난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과 오랫동안 호흡을 맞춘 오카다 마리 각본 때문이다. 아이묭은 “각본을 읽었을 때 ‘신노’나 ‘아오이’처럼 음악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나 청춘의 아련한 아픔 같은 것이 나에게도 있었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감독님이나 스태프분들에게 곡을 들려드렸을 때 ‘이 노래에 다가가면서 영화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라고 말씀해 주셔서 영화 제작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된 것에 매우 감사했습니다. 작품과 어우러지면서도 저 다운 멋진 곡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므로 영화도, 노래도 기대해 주세요!”라며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가수가 아닌 아티스트로 참여해 완성된 주제곡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와 ‘접시꽃’은 영화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담아 청춘의 아픔과 아련한 감정들을 아름다운 음악을 통해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다.


PRODUCTION NOTE

<마음을 외치고 싶어해> 작업이 끝날 무렵 이미 결성된 재패니즈 최강 드림팀!
작품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는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의 작업이 끝나갈 무렵 제작을 확정 지은 작품이다. 제작진 모두가 아이디어를 함께 내는 방식으로 의견을 모았고 “축제와 관련된 사람들의 모습과 축제가 개최되기까지의 과정을 배경으로 하면 재미있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제작진들은 영화의 배경지를 그려나가기 시작했다. 지역 축제를 찾아 나서며 자료관에 가거나 산골짜기, 댐 등을 보러 다니며 자료조사를 하던 그들은 ‘치치부 음악 페스티벌’에서 영감을 얻게 된다.

이렇게 ‘치치부’를 배경으로 시작된 이야기는 음악과 사랑을 희망으로 쫓아가는 소년과 소녀의 감정을 전하는 시퀀스부터 서투른 두 번째 첫사랑의 세계로 이어졌다.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은 덧붙여 “그 과정에서 여러 신사와 불각을 보고 돌아다녔는데 메인 무대가 되는 사당은 그때 발견했다. 그 사당 앞에서 베이스를 든 소녀가 우뚝 서있으면 멋있는 화면이 되겠군, 하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밑그림을 그렸다. 그때 그녀의 강한 의지를 나타내는 요소로 진한 눈썹을 그렸는데, 그게 굉장히 잘 어울렸다. 그렇게 ‘아오이’의 캐릭터가 결정되었다”라며 캐릭터 탄생 비화를 밝히기도 했다.

또 다른 <하늘의 푸르름을 아는 사람이여>의 비하인드스토리 중 하나는 극 중 아오이의 언니 아카네에 관한 이야기로, 오카다 마리 작가는 “타나카 씨가 다른 작품용으로 그렸지만 결국은 쓰지 않았던 캐릭터 그림을 보여주신 적이 있었다. 그걸 본 순간 ‘이거잖아!!’하고 생각했다.”라며 그녀가 발견하지 못했다면 사라질 뻔한 ‘아카네’ 캐릭터 탄생의 후문을 전하기도 했다.

PC 다운로드 링크
Mobile 다운로드 링크

싸다파일

관련자료

댓글 4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replay님의 댓글

  • replay
  • 작성일
전체 192,405 / 1 페이지
RSS
  • 루벤, 루벤

    루벤, 루벤 Reuben Reuben 1983 코미디, 드라마, 멜로/로맨스 미국 101분 감독 로버트 엘리스 밀러 출연 톰 콘티, 켈리 맥길리스, 로버츠 브로좀

  • 목격자

    목격자 Witness 2016 단편영화 드라마 한국 감독 박민아 대범은 길을 걷다 살인사건 현장을 목격하고, 의심되는 남자를 따라간다. [제19회 대전독립영화제]

  • 저수지의 개들

    저수지의 개들 Reservoir Dogs 1992 범죄, 드라마 미국 99분 1996 .03.23 개봉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출연 하비 케이틀(미스터 화이트/래리 디믹, 마이클 매드슨(미스터 브론드/빅 베가, 크리스 펜(나이스 가이 에디 캐봇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해외] R …

  • 나우 유 씨 어스

    나우 유 씨 어스 Now You See Us 2020 단편영화 코미디 미국 11분 감독 로미나 슈베들러

  • 방생하지 말아주세요

    방생하지 말아주세요 Don t Release the Fish 2019 단편영화 다큐멘터리 한국 3분 감독 지웅배 출연 임현수(본인, 강명치(본인, 지웅배(본인 황소개구리, 베스, 블루길, 붉은귀거북, 뉴트리아 등 우리나라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외래종 동물들. 그리고 얼마 전 남…

  • 이윤 동기와 속삭이는 바람

    이윤 동기와 속삭이는 바람 Profit Motive And The Whispering Wind 2007 다큐멘터리 미국 58분 감독 존 지안비토 실천적 지식인 하워드 진의 저서 『미국 민중저항사』에서 영감을 얻은 감독은 비석 혹은 안내판 등의 글귀와 바람소리만으로 강렬한 영화를 만들어 …

  • 루이, 히틀러 이 무아

    루이, 히틀러 이 무아 Lui Hitler et moi 2013 스위스 30분 감독 나단 호프스테터

  • 라스트 이노센트 맨

    라스트 이노센트 맨 The Last Innocent Man 1987 TV영화 스릴러 TV영화 미국 109분 감독 로저 스포티스우드 출연 에드 해리스, 록산느 하트

  • 지상의 방 한 칸

    지상의 방 한 칸 1999 단편영화 한국 15분 감독 김종운 중년에 이혼 한 여성. 그녀 자신의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상황이지만 힘겨운 일과를 끝내고 여유롭게 장을 본 뒤 산동네, 옥탑방에서 혼자 하는 저녁 식사는 평화롭다.

  • 사이먼 버치

    사이먼 버치 Simon Birch 1998 코미디, 드라마 캐나다 , 미국 113분 1999 .11.20 개봉 감독 마크 스티븐 존슨 출연 이안 마이클 스미스(사이몬 버치, 조셉 마젤로(조 웬트워스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해외] PG 사이먼 버치(Simon Birch: 이안 마이클…

  • 아버지와 아들

    아버지와 아들 A Reasonable Request 2015 단편영화 코미디 미국 8분 감독 앤드류 로리치 출연 존 엔니스, 스티븐 엘리스 오랜 시간 서로 만나지도, 연락도 하지 않던 아들이 별안간 아버지를 찾아온다. 어렵게 입을 뗀 아들은 아버지가 깜짝 놀랄 이야기를 꺼내놓기 시작하고…

  • 비트윈 유 엔드 밀라그로스

    비트윈 유 엔드 밀라그로스 Entre tu y Milagros BETWEEN YOU AND MILAGROS 2020 단편영화 드라마 콜롬비아 , 미국 20분 감독 마리아나 사폰

최근글


알림 0

본 사이트는 국내외 케이블방송, 영화, 드라마, 예능프로그램등의 기본적인 공개정보, 관련링크만을 제공할뿐, 직접적인 다운로드, 스트리밍, 동영상등은 서비스 하지 않습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문의는 연결된 해당 사이트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 1,805 어제 : 676 전체 : 2,481